2024/06/03 4

그리스 여행기 - 아테네편

어린 시절에 유일하게 나에게 허락되었던 만화책은 '그리스로마신화'였다. 그 중에서도 지혜의 신 아테네를 가장 좋아하곤 했는데 아테네에 가게 되다니, 참 재미있는 인생이다. 아테네는 사실 그리 기대하지 않은 그리스의 도시이기도 했다. 지중해로 유명한 휴양지 그리스에서, 내륙의 도시인 아테네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길지 않게 잡았건만, 사실은 정말 재미있는 도시였다. 여유로운 사람들과 살-짝 붐비는 도시의 느낌. 그리고 고대 건축물들이 속속이 섞여 어우러진 풍경이 매력적인 도시임에 분명하다. 갔다 온 곳 위주로 후기를 써볼까 한다. 우선 아테네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나열해보겠다. 역시나 지극히 개인적인 리스트들.관광지 1 - 아크로폴리스 (Acropolis of Athens)관광지 2 -..

카테고리 없음 2024.06.03

우리 동네 봉천

많은 이들의 할머니 할아버지가 사시는 동네의 변천사 내가 사는 곳은 봉천이다. 정확히는 봉천8동 혹은 청룡동인데, 누구에게 말하느냐에 따라 신림이라고 하기도, 서울대입구라고 하기도 한다. 서울대입구와 신림 사이에 있건만 봉천이라는 지명을 아는 이는 그리 많지 않다. 혹여 아는 사람을 만나면 대부분은 자신의 고모할머니, 외할머니가 이 곳에 사신다고 말하곤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요새 말하는 힙한 젊은이들의 동네와는 좀 거리가 있다. 동네 오래된 연립 주택과 집들은 노인분들의 소유가 많다. 우후죽순 생긴 편의점으로 사라진 슈퍼도 우리동네에서만큼은 건재하다. 그 덕에 재개발을 하기 위한 주민 투표를 할 때에도, 굳이 집값이 오를 것 같은 삐까번쩍한 아파트가 필요하지 않은 할머니 할아버지의 힘을 입어 우리 동..

카테고리 없음 2024.06.03

그리스 계획편

아테네 - 스코펠로스 - 스키아토스 - 메테오라 - 아테네 일정 여기서 다룰 것들 리스트업우리 가족의 그리스 여행 일정유명한 스팟들을 담은 구글맵여행 예산에어비엔비 숙소렌트카 방법 및 보험 청구Janna와 가족들의 그리스 여행 일정전체 일정은 3/30일부터 4/7일에 돌아가는 8박9일 일정이었다. 서울에서 아테네 가는 게 오래 걸리는지라 앞뒤로 하루씩 더 들기도 했다. 전체 일정과 묵었던 숙소 위치를 적어놨던 표를 첨부한다. 모든 숙소가 4명이 묵기에 넉넉하고 좋았다. 가장 좋았던 숙소는 단연컨대 스코펠로스 숙소. 곧 밑에서 다시 얘기하기로 하자. 일정은 대체로 넉넉하고 여유로웠다. 아쉬웠던 일정이 없도록 잘 짰다고 엄마아빠의 칭찬을 잔뜩 받앗다! 일정이 잘 흘러가거나 갔던 식당 혹은 관광지가 좋았으면 ..

카테고리 없음 2024.06.03

그리스 본격 탐방 여행 팁 - 시작편

*주의* 이 글은 굉장히 주관적임 & 산토리니, 크레타 이 글은 미래에 그리스를 방문하고 싶은 내 지인들을 위해, 지극히 개인적인 공유의 목적으로 쓰였다는 것을 먼저 언급하고 싶다. 인터넷에서 양질의 한국어 가이드 및 팁을 잘 찾지 못했다는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 쓰는 것이기도 하다. 산토리니와 아테네로만 가득찬 그리스 여행 후기에 지쳤던 미래의 나와 같은 분들에게 그리스의 다른 곳들로 여행을 갈 수 있는 힘을 실어주고 싶어서, 혹은 이미 여행을 다녀온 사람으로서 편향되어 있는 정보 체계를 부숴야 할 것만 같은 책임감을 느끼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feat. 스코펠로스 & 스키아토스 섬) *주의*정리가 잘 된 글은 아닐 것이다. 여기서 저기로 톡톡 튀어다니는 팁들이 난무할지 모른다. 나의 개인적인 자료..

카테고리 없음 2024.06.03